본문 바로가기

로고

전체상품카테고리

현재 위치
  1.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 마미공방의 소식을 알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마미공방의 캔들북 '마이 캔들 스토리'
작성자 마미공방 (ip:)
  • 작성일 2017-08-29 15:13: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09
평점 0점




출판사 서평

마미공방의 천연 양초 만들기 비법
제대로 알고, 예쁘게 만들어보자 

요즘 천연 양초가 인기다. 취미 삼아 재미 삼아 소이 캔들 하나쯤은 직접 만들어본 이들도 많다. 이처럼 천연 양초가 대중화되다보니 양초를 사용하는 용도도 꽤 다양해졌다. 탈취제나 방향제를 대신해 집 안의 잡내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은은한 조명으로 방 안의 분위기를 바꿔주고 에센셜 오일을 더해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도 누린다. 드라이플라워로 예쁘게 장식한 왁스 방향제는 향기도 좋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소이 왁스와 호호바오일 등을 섞은 양초는 마사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어둠을 밝히고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되던 양초가 자연친화적이고 인체에도 무해한 소이 왁스가 개발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 것이다. 
하지만 천연 왁스와 에센셜 오일로 만든 유명 브랜드의 캔들은 재료가 비싼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아예 마음에 드는 재료와 향을 골라 스스로 만들어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직접 만드는 양초는 재료를 확인하고 살 수 있어서 안전하고, 나름의 개성을 발휘해 색다르게 장식하는 재미도 있다. 물론 친구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도 안성맞춤이다. 
그런데 문제는 쉽게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파라핀 양초와는 달리 천연 양초는 온도에 민감하고 천천히 굳기 때문에 매끈한 표면을 가진 고품질의 양초를 만들기는 의외로 까다롭다는 것이다. 천연 왁스는 종류에 따라 제각각 붓는 온도가 미묘하게 다르고, 왁스가 굳는 동안에는 왁스가 흔들리지 않도록 최대한 진동을 줄여야 하며, 오일을 섞을 때도 적당한 용량을 지켜야 오일이 겉돌지 않고 발향을 좋게 할 수 있다. 이왕 천연 양초를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다면, 대충 만들기보다는 정확히 온도와 용량을 체크해 제대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이 책은 요즘 명랑시장, 소소예술시장 등 지역에서 열리는 소소한 마켓이나 독립출판물, 생활 잡화를 다루는 작은 가게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미공방의 천연 양초 만들기 비법을 듬뿍 담았다. 마미공방의 주인장인 저자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천연 양초 만들기의 기본기는 물론 인기 있는 마미공방의 아이템 비법도 털어놓는다. 무엇보다 스스로 자신의 양초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천연 양초의 종류와 특성, 에센셜 오일과 프레이그런스 오일의 효능과 섞는 법, 다양한 형태의 몰드 만들기까지 양초의 기본이 되는 내용과 과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직접 말린 드라이플라워, 손뜨개, 캘리그래피 등 손으로 하는 것이라면 뭐든지 척척 해내는 솜씨 좋은 저자는 완성된 양초를 좀 더 예쁘게, 마음을 담아 완성하는 비결도 털어놓는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양초 만들기의 기본 

콩에서 얻는 소이 왁스, 벌집에서 얻는 비즈 왁스, 야자열매에서 추출하는 팜 왁스 등 천연 왁스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알맞은 심지를 고르는 법, 왁스의 특성에 따른 붓는 온도와 알맞은 향료(오일)의 용량, 양초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제대로 관리하고 재활용하는 법까지 양초 만들기의 기본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또한 에센셜 오일의 효과와 나만의 향을 만드는 방법, 인공 염료와 천연 염료를 이용한 색깔 내기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초 지식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드라이플라워, 손뜨개, 다양한 형태의 몰드로 모양 내기 

자연 건조로 직접 말린 드라이플라워로 장식한 왁스 방향제는 마미공방의 인기 아이템이다. 향료를 듬뿍 넣어 실내를 향기롭게 할 뿐 아니라, 꽃장식이 아름다워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드라이플라워를 말리는 방법과 활용법이 전격 소개된다. 이 외에도 어버이날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카네이션 모양의 양초 만들기를 통해 개성이 넘치는 나만의 몰드 만들기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양초를 올려놓을 수 있는 손뜨개 코스터나 컨테이너 양초를 감싸주는 레이스 장식, 손글씨를 활용한 택이나 라벨 만들기 등 양초를 꾸미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룸 스프레이, 디퓨저, 마사지 캔들로 활용하기 

앞에서 양초 만들기의 기본기를 익혔다면, 이제 오일 섞기를 활용해 다양한 방향 제품을 만들어볼 차례다. 요즘에는 디퓨저 베이스나 스프레이 전용 베이스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향으로 블렌딩한 오일로 룸 스프레이나 디퓨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나에게 맞는 에센셜 오일을 섞어 만든 향수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있기 때문에 기성 향수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소이 왁스와 시어버터, 호호바오일 등을 섞어 마사지 캔들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한다. 

언제 양초를 켜면 좋을까

누군가에게 선물로 양초를 받아놓고도 언제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인 적이 있을 것이다. 늘 양초를 가까이하는 저자는 어느 순간에 양초를 사용할까. 의외로 그 사용법은 무궁무진하다. 아침에 정신이 번쩍 들게 할 때, 친구들과 피크닉을 즐길 때, 심야에 혼자 영화를 보며 술을 마실 때, 조용히 책을 볼 때 양초는 빛과 향으로 은은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기쁠 때는 빛으로 축하해주고, 외로울 때는 향으로 위로해주는 좋은 친구 같은 양초. 마음을 담아 만든 양초이니 만큼 마음껏 매일의 삶에서 사용해보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Shop Community

News & Event

마미공방의 소식을 알립니다.

소식및이벤트
설화수 VIP 매거진 2017-09-14 16:43:33
마미공방의 캔들북 '마이 캔들 스토리' 2017-08-29 15:13:59

더보기

FAQ

자주묻는 질문 답변입니다

FAQ
나무심지? 우드심지? 이것입니다. 2017-08-29 23:12:04
터널링이 생겼어요. 어떻게 하죠? 2017-08-29 22:43:57

더보기

Customer Service

언제나 고맙습니다

  • 9324-5643
  • KAKAO : gukwa
  • am 11:00 - pm 05:00
  • 기업은행 057-076578-02-016
  • 예금주 : 김민경